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한양하이타오, 中 하이타오族 본격 공략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한양하이타오는 중국의 하이타오(해외직구)족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글로벌 하이타오(대표 쑨쩐쿤, 孙振坤∙이하 하이타오)의 합작 파트너인 한양은 하이타오가 26일 모바일앱 서비스를 베타 오픈함으로써 화장품 유통 신규 사업에서의 실적이 크게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은 앞으로 하이타오 한류관에서 판매된 모든 상품을 독점 공급하며, 하이타오와 함께 운영도 맡게 된다.

하이타오는 중국 알리바바그룹과 후난위성TV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회사로 내국인 대상 해외 직구 전문 사이트( 운영과 TV프로그램 제작을 하고 있다. 하이타오는 증가하는 한국 브랜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그간 한국 기업과 별도로 체결하던 공급계약을 한양으로 단일화함으로써 유통의 효율화, 차별화에 나선다. 한양도 이번 사업 기회를 발판으로, 향후 화장품 부문에서 기술력 확보를 통해 제조와 마케팅 사업분야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준비해 온 하이타오측과의 화장품 유통 신규 사업이 이번 한류관 오픈으로 열매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의 화장품뿐만 아니라 패션잡화 및 유아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중국의 하이타오족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