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면 돈 되는 전용률 높은 상가, 힐스테이트 기흥 상가 인기

-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 전용률 85.7%로 타 상가대비 공간활용도 뛰어나
- 분당선, 용인 경전철 환승역으로 광역상권 형성, 입지적 경쟁력∙탄탄한 배후수요 확보

1%대 기준금리와 부동산시장 완화 등 투자자들이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가로 몰리고 있다. 상가 투자는 달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통해 은행수신금리보다 2~3배 가량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

하지만 일각에서는 상가의 종류가 다양하고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선별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과거 상가 투자에는 입지와 배후수요, 분양가 등에만 포커스가 맞춰졌다면, 현재는 이에 더해 상가의 전용률까지 투자 우선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전용률이란 상가의 총 분양 면적 중 복도, 계단 같은 공공 시설면적을 제외한 면적을 말한다. 실제 같은 면적이라도 전용률이 높으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확보돼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전용률이 높은 상가는 같은 가격에 실 사용 공간이 넓어지는 만큼 타 상가 대비 임차인 모집에 유리하다”며 “분양가 또한 전용면적이 아닌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전용률이 높으면 같은 넓이라도 구입부담이 줄어들게 된다”고 말했다.

■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 전용률 85.7%로 타 상가대비 경쟁력 확보
이러한 가운데 오는 9월 에이엠플러스피에프브이기흥(시행)가 용인시 기흥역세권 도시개발구역 2블록 일원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가 타 상가대비 높은 전용률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기흥역세권에서도 노른자위 입지에 위치한 이 상가는 지상 1층, 총 25개의 점포수로 전용률을 85.7%까지 끌어올렸다. 최근 분양하는 대부분의 상가의 전용률 평균이 약 50%대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타 상가대비 월등히 높은 수치다.

이외에도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는 가시성과 접근성 확보가 용이한 스트리트형 구조로 박스형태의 상가에 비해 유동인구 확보가 뛰어난 구조로 설계된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객의 체류시간이 길어져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먼저 힐스테이트 기흥’의 입주민 976세대와 기흥역세권 인근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 상가 바로 앞에 위치한 대규모 상업시설의 집객력을 통해 자연스러운 외부수요 유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상가는 일반 분양 형태가 아닌 각 호실별 공개 경쟁입찰로 분양된다.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 방식은 미리 내정가격을 정해놓고 그 이상으로 신청을 한 투찰자(금액을 써 입찰한 사람) 중에서 최고가를 쓴 낙찰자에게 낙찰하는 방식이다.

단지 내 상가의 분양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374-1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1644-487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