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 10월 분양…구래역 역세권 480가구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반도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지난 2006년 장기지구 반도유보라 분양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5차 단지를 분양한다.

반도건설이 올해 상반기 분양한 김포 한강신도시 3차는 한강신도시 역대 최단기간 내 계약완료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4차 역시 짧은 기간 내에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또한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반도유보라 단지에 붙은 웃돈은 최고 수준이라는 평이다.

사진=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 조감도

10월 분양 예정인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는 한강신도시에서 앞서 선보인 단지들의 장점을 모두 갖춘 아파트라고 반도건설은 설명한다.

이 단지는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Ac-03블록에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전용 96~104㎡ 48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96㎡ 80가구, 101㎡ 80가구, 104㎡ 320가구로 이뤄진다.

우선 전철역, 공원, 마트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퍼펙트 생활권을 자랑한다.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예정)과 구래역 복합환승센터 초역세권 아파트다. 구래역 이용 시 지하철5, 9호선과 공항철도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강북이나 여의도, 강남으로 진입하기 수월하다. 구래역과 복합환승센터는 김포도시철도와 M버스의 출발지로, 출퇴근 시간에도 지하철과 버스를 앉아서 갈 수 있다. 한강신도시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요자 비중이 높아 김포도시철도 역세권과 비역세권의 선호도 차이가 크다.

도로교통도 뛰어나다. 올림픽대로 연장 김포한강로와 자유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고양 송포~인천간 도로 등을 통해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통학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한가람초중, 호수초, 양산고(예정)를 도보 통학할 수 있다. 사업지 남측으로는 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구래동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이마트(김포한강점), 병원, 상업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가깝다.

특별한 면적구성도 강점이다. 이 단지는 프리미엄 주택형인 전용 96~104㎡로 구성돼 유보라 골드라인 중에서도 소득 수준이 높은 수요자들이 많이 몰려 고급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입에 따라 안방에 서재특화 공간을 제공하며, 수납특화와 가변형 벽체 등을 활용해 각 공간을 수요자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지 내에는 교육특화 시설인 별동학습관도 도입된다. 해당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 대학교 등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중대형에 대한 관심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데 한강신도시에서 2016년까지 분양을 앞둔 단지는 대부분 전용 85㎡이하 중소형”이라며 “전용 85㎡초과 주택형이 귀해져 프리미엄 주택형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976-30번지에 마련된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