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층간소음 없는 수직복층형 주택, 하우스디 동백 테라스 분양 예정

최근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아파트는 물론 빌라나 주택에서도 층간소음 문제로 불만접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층간소음 걱정 없는 수직복층형 테라스 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테라스 하우스는 아래층 및 옥상 일부가 위층의 테라스로 사용되는 형태의 건물을 말한다. 독립적인 주거공간과 더불어 테라스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창출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에 텃밭이나 캠핑존, 놀이터 등을 설치해 도심 속에서 편의시설과 교육환경 등을 누리면서도 전원생활의 정취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테라스 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용인동백 택지지구 내 전용 84㎡규모의 소형 테라스 하우스가 들어선다. 행복도시 첫마을과 문래동 지식산업센터, 광교 법조 타운 등을 시공한 대보건설의 '하우스디 동백 테라스'로 84㎡ 타입 90세대 단지형 테라스 하우스다. 층간소음 걱정 없는 수직복층구조로 1~3층은 물론 옥상 테라스까지 1가구가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구조다.

각 가구마다 1층 테라스와 옥상테라스 총 2개의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면적 극대화를 통해 테라스 면적까지 합산 시 실 사용면적은 약 40평 이상에 이른다.

단지는 A, B, C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A타입은 지하주차장을 제공한다. 반면 B타입은 동간 거리가 넓어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옥상 테라스 정원은 공통적이다.

전 세대가 남향과 남동향, 남서향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우수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서비스 면적 극대화를 통해 실사용 공간을 증가시켰다.

무엇보다 단지반경 300m내에 백현초등학교와 백현중학교, 백현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사업지 남측으로는 석성산이 조망돼 수려한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다. 산오름공원과 한들공원, 동백 호수공원 등 완벽한 녹색인프라와 생활체육시설이 근접해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마트와 쥬네브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기반시설이 모두 갖추어진 용인 택지지구 내 위치해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에 인접한 위치의 용인동백지구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하며 용인 경전철(에버라인) 이용 시 분당선 기흥역까지 4정거장으로 대중교통 역시 편리하다. 2021년 개통예정인 GTX 구성역은 강남 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층간소음 걱정이 없고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용인 하우스디 동백 테라스 분양 문의는 1899-2180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