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입주금 6000만원대로 즉시 입주 가능한 부산 쓰리룸 오피스텔 ‘더클래식’ 분양

최근 건설사들이 오피스텔 주거기능 강화에 힘쓰면서 ‘오피스텔의 아파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아파트구조와 똑같은 오피스텔이 나오면서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시설에서 조경, 친환경 에너지설비까지 갖춘 단지들이 공급돼 시선을 끈다.

아파텔이란 주거용 오피스텔을 말한다. 아파트의 편리함에 오피스텔의 장점이 결합된 형태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합성어다. 업무용 시설인 오피스텔은 교통여건이 좋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이런 오피스텔에서 주거공간을 넓혀 사용하고 있다.

아파트는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지만 아파트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경우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으며, 분양을 받아도 주택청약 자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므로 무주택자는 그대로 무주택 우선청약에도 참여할 수 있다.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소유권을 등기해도 아파트를 청약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총 분양가격이 아파트에 비해 저렴해 1억원대로도 좋은 위치의 오피스텔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저금리 여파로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 투자열기가 높아지면서 희소성 높은 쓰리룸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떠오르는 것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원룸이나 투룸 오피스텔보다 쓰리룸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기존의 오피스텔 대부분이 원룸, 투룸 위주로 분양이 이뤄져 무엇보다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일대에 금정 우진의 “더 클래식”이 아파텔을 분양하고 있다. 총121세대로 지하1층~지상8층으로 이 중 분양면적 기준 66㎡~116㎡, 37실이 오피스텔로 건설됐다.

현재 오피스텔시장(아파텔 포함)은 전용면적 84㎡ 미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전용면적 30㎡이하의 오피스텔을 주로 분양하고 있으나 더클래식은 중형 오피스텔로 이루어져 있어 희소성이 높다.

부산 ‘더클래식’은 선시공후분양 오피스텔로 입주지연, 부도위험 등이 없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 전 직접 보고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게 전면에 방2개, 거실을 배치한 3BAY 구조로 만들었으며 2인~4인의 소규모 가족 또는 신혼부부를 위하여 오피스텔로는 드물게 단지 내에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어린이 놀이방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하였다. ‘더클래식’은 명문학군인 부곡초, 부곡중, 금양중, 부산사대부고에 둘러싸인 입지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NC백화점, CGV, 금정 문화 회관 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윤산생태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도보 가능한 역세권과 편리한 교통 환경(부산대역, 구서IC)에 위치해 실수요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진종합건설이 시행 및 시공을 하였으며, 입주는 원하는 시기에 가능하고, 최소 실입주금은 6000만원대로도 가능하다. 분양사무실은 부산시 금정구 부곡동에 위치해 있다.분양문의: 051) 518-0070.

온라인뉴스팀/@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