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영삼 1927~2015]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애도…“YS, 민주화 거목으로 영원히 기억될것”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3일 김영삼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정착시킨 분으로, 민주화 거목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고인을 추모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영삼 대통령은 민주화 신념 하나로 평생을 살아 왔고 최초의 문민정부 열어 민주화를 실질적으로 이루신 최대 공로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YS는) 대도무문(大道無門)을 평생 좌우명으로 삼고 불의와 타협하거나 굴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나회를 척결하면서 문민 우위 시대를 활짝 열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공직자 재산 공개, 5ㆍ18특별법 제정, 금융실명제, 부동산실명제 등 개혁 성과를 언급하며 “김 전 대통령이 이룬 정치ㆍ사회 개혁은 지금도 우리 사회를 떠받치는 뿌리고 기둥이며 현 시점에서 절실히 필요한 것이 김영삼의 개혁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김 전 대통령은 2년 전 몸이 아픈 가운데도 대도무문 대신 화합과 통합 글씨 쓰면서 마지막 메시지를 남겼다”면서 “여야가 정쟁을 멈추고 당면한 경제 현안 처리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훈 기자/kih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