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웃 셋이 모이면 마을이 변한다! 도봉구 ‘함께Green마을’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2월 4일 오후 2시, 도봉구청 16층 다목적 회의장에서 ‘함께Green마을’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마을공동체 동영상 시청,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발표, 2016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등 소개
○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설명회 후 마을공동체 맞춤형 컨설팅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2월 4일 오후 2시부터 도봉구청 16층 다목적 회의장에서 ‘이웃 셋이 모여서 같이 꿈꾸면 마을이 변한다’란 주제로 2016년 도봉구 ‘함께Green마을’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만들기가 무엇인지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마을공동체 동영상 시청,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발표, 2016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 및 절차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발표는 지난해 마을과 아파트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을 추진했던 69개 주민모임 중 3건의 우수사례를 주민대표가 직접 소개함으로써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주민들이 쉽게 마을사업을 이해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설명회 종료 후에는 참석한 주민들을 위해 마을공동체 관련 맞춤형 컨설팅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도봉구는 주민 모임을 적극 발굴지원하여 활성화하고자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2월부터 마을사업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마을공동체과(02-2091-2472〜4)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 문의 : 마을공동체과 (☎ 02-2091-247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