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교육청, 부천 가톨릭대 ‘학교생활 기록 나눔 한마당’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8일 부천 가톨릭대학교에서 ‘학교생활 기록 나눔 한마당’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수업 – 평가 - 기록의 일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인근 고등학교 교장, 교감, 교사 등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 교육과정 정책방향 설명,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수업 사례 나눔 등이다.

특히 가톨릭대 김준석 입학사정관실장은‘학생부종합전형, 수업에 주목하다’를 주제로, 가톨릭대 김정훈 입학사정관은‘수업-평가-기록의 일체로 준비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주제로, 실제 입시를 담당하는 사정관들의 시선에서 최근 대입전형이 고교 수업에 주목하는 이유와 고교 교육과정의 변화 방향을 설명한다.

또 광명 운산고 연현정 교사는‘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 고민하기’를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토론과 문제해결식 수업, 수업과정에서 우수한 점과 부족한 점을 개인별로 평가하는 성장 중심 기록 등의 실천 사례를 들려준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 “ 고교 교육 과정의 정상화를 진학과 연계하여‘경쟁’보다 ‘성장’에 주목하는 입시제도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