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경자청,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 설립··· 산업혁신생태계 구축에 앞장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9일 서원대학교 제2자연관 1층에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은 정부와 충북의 뉴딜정책 추진에 맞춰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충북형 뉴딜사업의 하나로 서원대학교 제2자연관 1층에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지난 9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전형식 경자청장, 이상식 충북도의회 의원, 송재빈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손석민 서원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도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기업들을 지원키 위한 사업으로 충북테크노파크, 서원대학교 그리고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제조기업 4개사(J2K Bio, 코스메카코리아, 태남메디코스, 에이치앤비나인)가 우선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향후 기술이전을 받기 희망하는 도내기업들도 참여가 가능하며 연구센터에서 개발된 고기능성 천연원료에 대해서는 희망하는 도내 화장품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무상 기술이전도 가능하다.

한편 충북은 오래전부터 뷰티화장품산업을 특화해 집중해 왔으나 아직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해 다수의 기업들이 자체 브랜드 사업보다는 위탁생산 위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어 이번 연구센터 건립이 도내 화장품업체들의 고부가가치 산업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메디코스메틱 연구센터 설립이 도내 화장품 중소제조기업들을 지원해 글로벌 히트상품 출시 및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