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송인 겸 커머스 CEO 하지혜, 라이브커머스 전문서 전격 출간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 위한 전문서, 기부도 하겠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송인 겸 하라인컴퍼니 CEO인 하지혜가 라이브 커머스의 노하우를 모두 담은 전문 서적을 출간했다.

하지혜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집필한 ‘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의 출간 기념 인증샷을 올려놨다.

‘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유명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인 ‘24시 내고향’의 대표이자,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 하라’를 히트시킨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도균과 동공 집필한 전문 서적으로, 하지혜는 김도균 대표와 ‘24시 내고향’을 함께 기획, 운영한 인연을 바탕으로 책을 공동 집필하게 됐다.

하지혜는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바뀐 요즘, 판로가 끊겨 힘들어하던 생산자 어머님, 아버님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나섰던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남들보다 좀더 빨리 움직이면서 이렇게 라이브커머스 전문 서적까지 출간하게 됐다. 더 이상 전문가를 찾지 않고도 누구나 핸드폰 하나로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게 정말 자세하게 설명하고 재미가 판매로 이어지도록 비법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부디 이 책 한 권이 자식 같이 키운 농수산물이 안 팔려 발을 동동 구르는 생산자 분들에게, 발길이 끊긴 매장의 월세를 걱정하는 판매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본다. 처음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할 때의 마음을 잊지 않도록 책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자 분들에게 기부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하지혜의 ‘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는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하지혜는 지난 해 라이브커머스 회사 (주)하라인컴퍼니를 설립해, 다양한 상품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명환의 뜻밖에 육개장’, ‘남도장터’ 등의 상품을 완판시켰다. 또한 하라인컴퍼니가 운영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 ‘다있지혜’와 쿠팡 내 채널 ‘다있지혜’ 등을 통해 상표 등록을 마친 자체 브랜드 ‘camila’(카밀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하라인컴퍼니에는 ‘모바일 쇼호스트계의 최유라’로 유명한 KBS 공채 개그맨 출신 조승희, ‘황해’ 패러디로 유명한 개그맨 정찬민 등 20여명의 방송인들이 쇼호스트로 함께 하고 있어서 정보는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