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月 7만2000원 커피·30만원 와인...호텔도 ‘구독서비스’
롯데호텔 3개점 정기구독 서비스
디퓨저·케이크까지 월 1회 배달

특급호텔에서도 매월 특정 상품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퓨저나 커피, 호텔용품 같은 자체 브랜드(PB) 상품 뿐 아니라 와인과 케이크 등으로 품목도 확대됐다.

1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이 이날부터 정기 구독서비스를 시작한다.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은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월드 등 3곳이다.

시그니엘 서울은 커피 마스터의 품질 기준을 통과한 원두만을 블렌딩해 아로마가 살아있는 시그니엘 79와 시그니엘 123 블렌드 커피를 묶어 월 1회씩 구독자가 원하는 곳으로 정기 배송한다. 구독료는 연간 86만4000원으로, 일반 구매 대비 20% 할인된 가격이다.

시그니엘의 시그니처 향인 ‘어 워크 인 더 클라우드(A Walk in the Cloud)’ 디퓨저도 구독 서비스 대상 중 하나다. 디퓨저는 교체 주기를 고려해 격월로 1병씩 제공된다. 일반 구매 대비 10% 할인된 연간 47만52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력의 이용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셀렉션을 즐길 수 있는 와인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을 거쳐 구독자의 기호에 맞춘 와인을 선별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1종의 와인이 제공되는 화이트 등급과 매월 2종의 와인이 제공되는 레드와 퍼플 등급의 세 가지 와인 구독 서비스 중 택일할 수 있다. 등급별 연간 구독료는 화이트 60만원, 레드 144만원, 퍼플 360만원이다.

롯데호텔 월드는 유통업계 최초로 케이크 정기 구독에 나선다. 롯데호텔 베이커리 브랜드인 ‘델리카한스’에서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프리미엄 망고 케이크와 딸기 케이크 등의 상품들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이 매월 1매씩 제공된다.

앞서 글래드호텔은 지난 4월 호텔 내에서 웨딩 플라워를 전담하는 ‘더 세인트’와 함께 꽃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스프링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옐로우(Yellow), 핑크(Pink), 그린(Green) 총 3가지 컨셉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월 2회, 격주 수요일마다 집으로 꽃이 배송된다.

신라스테이에서는 구독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하지는 않았지만, 지난해 10월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STAY) 시즌3’ 프로모션을 하면서 ‘신라스테이 비품 1년 정기 구독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 바 있다. 신소연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