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북은행-저축은행간 연계대출 업무 협약 체결
왼쪽부터 조정연 저축은행중앙회 상무, 이규완 삼호저축은행 대표, 양순종 스타저축은행 대표, 박재식 중앙회장, 서한국 전북은행장, 이봉남 부행장, 권오진 부행장, 이태수 영업본부장[저축은행중앙회 제공]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저축은행중앙회는 서민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북은행과 연계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북은행과 저축은행이 연계대출 협약을 통해 서민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금융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공감대 형성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본 협약으로 전북은행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개인고객 중 은행과 거래가 어렵거나 추가 대출 등을 원하는 고객에게 저축은행을 소개하고, 저축은행은 전북은행을 통해 소개받은 고객에게 적정한 담보․신용대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과 저축은행은 긴밀한 연계대출 협업관계를 구축하여 금융서비스 이용에 애로를 겪는 서민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앞서 우리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과도 협약을 맺었다. 중앙회는 “추후에도 타 금융기관과의 업무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의 영업채널을 확충해 저축은행이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