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넥스트사이언스, 나노젠 델타변이효과 백신 베트남정부 긴급승인 임박에 부각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베트남 보건당국이 이르면 내주 나노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검토에 착수할 전망이 나오면서 나노젠의 투자사인 넥스트사이언스가 강세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넥스트사이언스는 오전 10시 20분 전일 대비 1250원(3.91%) 상승한 3만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는 지난 2일(현지시간) 나노젠이 개발중인 백신 '나노코박스'의 긴급 허가를 고려하기 위해 나노젠에 오는 15일 이전까지 임상 2상 및 3상 초기 연구 데이터를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현재 나노코박스의 임상시험이 막바지에 도달한 만큼 나노젠은 임상 3a상의 결과도출에 속도를 내 오는 15일까지 보건부 윤리위원회에 최종결과를 제출할 전망이다.

이어 베트남 보건당국은 지금까지 나노젠이 진행한 임상 결과, 윤리 자문위원회 의견, 국내외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늦어도 연내 승인 허가를 내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나노젠은 3a상에 참여한 1000명에 2차 투약까지 완료하고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3b상 지원자 12000명도 1차 접종을 끝냈고 내달 2차 투약을 앞두고 있다.

나노젠의 3a상 보고서에 따르면 나노코박스를 주사한 피험자의 100%가 30% 임계값을 초과하는 대리 중화 항체를 보유했다. 투약 후 일부 지원자들이 경미한 이상 반응을 보였으나 신속하게 안정을 찾았으며 비정상적인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한편,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내 유일한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나노젠은 베트남 과학기술부로부터 코로나19 백신 독점 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나노젠의 지분 10.4%를 보유하고 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