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랩지노믹스, UAE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에 18% 급등
[사진=랩지노믹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랩지노믹스가 UAE(아랍에미리트)에 대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오전 10시 7분 현재 랩지노믹스는 전거래일 대비 18.07% 오른 3만7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UAE와 2022년 1월까지 1000만회분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기로 하고 1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UAE는 200만~300만회분의 진단키트를 매월 분할발주할 예정이며 랩지노믹스는 1차 200만회분을 금주 발주받아 9월말까지 납품을 완료할 계획이다. 랩지노믹스는 지난해부터 올해 7월까지 UAE에 약 900만회분의 진단키트를 수출한 바 있다.

회사관계자는 “당사의 LabGun™ COVID-19 ExoFast RT-PCR Kit는 여러 변이에 대한 검출능력과 신속한 검사기능이 인정되어 두바이시 정부 전체 검사의 85%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타 제품 평가시 비교대상 제품인 골드 스탠더드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ExoFast의 제품성을 인정받은 것이 추가 수출이 이루어진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또 “미국 메릴랜드에 이어 UAE향으로도 내년초까지 안정적인 코로나19 진단키트 매출을 확보한 점은 긍정적”이라며 ”UAE의 주요 랩들과 당사의 기존아이템 및 분자진단 서비스를 위한 사업 협력 다각화도 진행중인 만큼, 향후 진단키트의 추가수주 뿐만 아니라 사업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