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보]이재명 “변화와 개혁 완수…국민 명령, 엄숙히 실행”
후보 선출 감사 연ㄹ설문…“오늘 우리는 개혁을 선택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지역 순회경선에서 ‘후보 선출 감사 연설문’을 통해 “오늘 우리는 ‘개혁’을 선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지역별 순회 경선과 1~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누적 득표율 50.29%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이낙연 전 대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박용진 의원 등을 제치고 결선 투표 없이 본선 후보로 확정됐다.

이 후보는 “‘불공정과 불평등, 부정부패를 청산하고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라’ ‘불로소득을 없애고 일하는 사람이 존중받고 잘 사는 나라 만들라’ 분명하고 준엄한 국민의 명령”이라며 “국민의 명령을 엄숙히 실행하겠다”고 했다.

이어 “저 이재명에게 집권여당 대통령후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 주셨다”며 “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경선을 함께한 다른 후보들을 거론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