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앱 內 연금저축 서비스 출시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KB증권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에서 운영하고 있는 간편투자 앱 ‘핀트(fint)’에 연금저축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지난해 10월 엔씨소프트와 공동으로 출범한 합작법인(JV)이다.

KB증권은 지난 2019년 4월 로보어드바이저사 디셈버앤컴퍼니와 국내 최초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 ‘핀트’를 출시해 누구나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트’ 앱은 KB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국내외 주식주문·환전 등의 증권거래 시스템과 디셈버앤컴퍼니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산운용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 등 핀테크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찍이 개방형 오픈 API 인프라를 준비했다. 지난 9월에는 한 단계 고도화된 서비스형 뱅킹 플랫폼도 구축했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KB증권의 오픈 API 기반 금융인프라와 디셈버앤컴퍼니의 AI기술력이 만나 연금저축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투자 상품에 대한 허들을 낮춰 간편하면서도 재미있는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