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신여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데이터사이언스 협력사업 발굴

전용필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장(왼쪽)과 조선주 ACK 대표이사가 지난 2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성신여대 제공]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대표 조선주)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과 이성건 자연과학대학장,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과 조선주 ACK 대표, 황태호 마케팅 이사 등이 참석했다.

ACK는 2000년 설립된 의료IT 솔루션 기업으로, 전국 350여개 병원에 진단검사의학과 정보시스템, 검사 장비 인터페이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성신여대와 AC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내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기술 개발 및 산학 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인재 발굴을 위한 산학협동과정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성신여대는 ACK와 협력해 향후 진단 및 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같은 인재 육성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다.

전용필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손잡고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