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우리동네 공정여행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8월 16일(수)까지 접수, 8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교육 진행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우리동네 공정여행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공정여행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 내 여성 인재와 자원을 활용해 여행문화 개선 및 지속적인 관광문화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 기간은 오는 8월 21일부터 오는 10월 20일 까지 주 5회(월~금 오전 09시30분-13시30분) 진행되며, 교육 내용에서는 △공정여행 상품개발 기획실무 △공정여행 스토리텔링 구성 △실전 해외 공정여행 개발전략 △공정여행 상품 체험 △여행사사무원 역량교육 △마을기획 및 현장답사 △직무소양교육 등을 배울 수 있다.

전체 수업시간의 80%이상 출석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취업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8월 16일까지 참가신청서(센터 내 비치)와 주민등록등본1부, 증명사진1장을 가지고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10만원(수료 시 5만원 환급, 6개월 내 취업 시 5만원 추가 환급)이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좋은 여성일자리 특화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사업의 하나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여행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취약계층 및 취업의지가 강한 분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서의 공정여행 기획자 및 여행 안내사를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우리동네 공정여행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에 앞서 오는 8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센터에서 무료 직종 설명회를 진행한다. 무료 직종 설명회 및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