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창조경제센터, 화순군 기업 상품기획자(MD) 엮어 줘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 성황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재단법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여수 소재)는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화순군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화순군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복숭아·블루베리를 비롯해 숙면을 돕는 상추(흑하랑) 등 우수 농산물과 기정떡·누룽지·장류 등 가공 및 발효식품을 포함해 30개 기업이 10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통업계 상품기획자(MD) 에게 화순군 소재 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품평·상담회는 GS리테일과 농협경제지주, 우체국쇼핑 등 12개 유통채널 MD 20명이 참여했다.

참석한 MD는 행사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사전 매칭된 기업을 만나 해당 유통사에 적합한 제품을 소싱하고 상품 디자인, 생산, 품질 등에 대해 1 대 1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기업 당 5회 이상의 유통 전문 상담을 진행했으며, 총 167건의 상담 중 입점 결정 16건, 입점검토 62건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

강정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상담결과를 토대로 향후 실제 유통채널 입점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상담회 참여 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